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센터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(회원, 가족, 민원인, 직원 등)들의 권리 및 권익을 보호하고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운영지침을 제정, 운영하고 있습니다.

하나

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비밀보장의 원칙에 따라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보호하여야하며 면담 및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획득한 모든 정보에 대한 발설을 금한다. 다만, 더욱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부득이하게 외부에 정보를 공유하여야 할 경우에는 이용자 본인동의하에 정보를 제공 할 수 있다.

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등록한 이용자는 센터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참여하고 혜택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센터는 이용자 및 가족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.

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용자의 성별, 장애, 인종, 종교, 문화, 언어, 정치적 신념, 성적기호 등을 이유로 차별행위나 인권침해를 해서는 안 되며 항상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.

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자는 센터 서비스 이용 등 접수에서 종결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 할 권리를 가지며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를 선택 및 거부 할 수 있다. 또한 센터는 이를 실행 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한다.

다섯

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용자의 선택권을 보장하여 자발적인 모임, 여가활동, 문화생활, 자치회 등이 이용자의 주도하에 운영 될 수 있도록 하여야하며 이와 관련된 욕구를 파악하고 적합한 동아리 및 자조모임 서비스를 지원한다.

여섯

하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이용자는 건의함, 담당자와의 대화를 통하여 센터 운영 및 서비스 과정에 이의를 제기 할 수 있으며 이의제기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을 권리가 있다. 또한 센터는 이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겪게 되는 고충에 귀 기울이고 이러한 불만이 처리되는 과정을 즉각적으로 이용자에게 보고하여야 한다.

건의(이의제기, 고충처리) 방법

  • 건의함 활용 : 센터 교육실 비치
  • 센터 홈페이지 : www.cmhc.co.kr 고객소리함(Talk To Me) 및 비밀상담실
  • 센터장(팀장)과의 대화시간 : 수시
  • 고충처리 전담직원 : 수시
  • 게시판 활용 : 센터 교육실내 게시판 게재

이전

다음